본문 바로가기

이상/iOS

[iOS]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 등록하기

반응형



이번 달부터 새로운 프로젝트에 투입이 되었다

이 년만의 프로젝트 투입이라
아주 파이팅이 넘치는 마음으로 들어왔는데…

역시는 역시다

업계 특성상
투입되는 조직은 대부분 뻣뻣하고 유연하지 못하다

개발을 위해 프로비저닝 프로파일을 요청했으나
이주가 넘는 기간이 지나고 나서야 발급이 되었다

그래도 이 부분은
프로젝트를 개인 계정으로 따로 만들어서
선개발을 진행하면 되기 때문에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다

하지만 테스트 단말도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내 개인 아이폰을 테스트 단말 등록 요청했는데
이것도 언제 될지 모른다


언제부턴가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 멤버십을 구매하지 않으면
Xcode 내 Signing & Capabillities의
Capabillity에 Push Notification이 나오지 않았고
현재 작업 중인 프로젝트에서도
푸시기능이 필요하기 때문에
차라리 내 계정으로
멤버십을 구매하자는 생각이 들었다


Apple Developer  접속


애플 개발자 계정에 들어간다


나는 예전에 사전 정보를 입력해 뒀기 때문에
이렇게 나왔고 구입 완료 안내 버튼을 클릭했다


Purchase 버튼을 클릭하고


다시 로그인을 하면


결제 내용이 뜬다
진행

주문사항 입력


확인 후
다음


아까 애플 개발자 계정 첫 번째 화면에서
구입 완료 안내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에
입력된 정보와 동일하게 입력한다


입력된 사항을 확인 및 수정하고
아래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다


결제수단을 입력하고 결제를 진행한다

인증 실패 및 삽질


분명히 나는 모든 걸 잘 입력했고
카드 정보 또한 절대 틀리게 입력하지 않았고
한 두 번도 아니고 대여섯 번은 시도한 것 같은데
매번 인증이 실패했습니다라고 나왔다

그래서
바로 고객센터 문을 두드렸다


멤버십 및 계정 > 프로그램 등록
순으로 들어가서
처음에는 문의 글을 남겼는데
입력정보를 잘 입력하고
결제 가능한 카드인지 확인하라
상투적인 답변이 와서
말씀하신 모든 항목들
확실하게 입렸했습니다라고
다시 문의를 남기니
다음날 전화가 왔다

상담원분이 하시는 말씀은
진행하신 방법으로 안되시면
Apple Developer 앱으로 진행하시면
멤버십 등록이 가능하십니다였고


이런 메일을 보내주셨다


이 앱인데 앱으로 진행하면
내 애플 계정에 등록된
지불방법으로 바로 결제가 된다

하지만 나는 할부로 결제를 해야 하기 때문에
(내 기준 129,000원은 너무 비싸다😀)
다시 처음부터 진행했다


개인 정보 입력부터 다시 하니

성공

내 생각엔 상담원과 통화 후 받은 메일에
재등록하실 수 있도록
이전 등록을 취소해 드렸습니다
라는 내용이 있는데
나는 개인 정보 부분을
예전에 등록해 놔서 기억은 안 나지만
이전에 등록된 개인정보와
결제 진행 시 입력한 정보가
일치하지 않아서 발생한 문제인 것 같다

아무튼 비싸서 최대한 하고 싶지 않았던
애플 개발자 멤버십을 드디어 구입했고
이제는 더 열심히 개발할 일만 남았다


+ 그리고 다음날
약 24시간하고 4시간이 지나서
메일이 왔다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 멤버십 등록하기
진짜 완료
😀👍

반응형